워드프레스로 돈 벌기! – 2번째 에드센스 승인 도전(1편)

워드프레스로 돈벌기!

요즘 워드프레스가 핫하다. 사실 나는 작년부터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애드 센스 활동을 해왔기에 기본적인 SEO등의 정보를 잘 알고있다. 사실 잘 알고 있는건 아니고 야매다 ㅋㅋㅋ 현재는 한달에 약 3~5천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. 매우 적다 ㅋㅋㅋ 사실 티스토리는 약간 처음 한 10시간 정도 밖에 시간을 투입하지 않아 이 정도면 준수한 수익이라 생각한다. 하지만 최근에 애드센스로 적어도 월 300 만들어보자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결론은 워드프레스이다.

왜 워드프레스 인가?

나는 이미 티스토리 라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채널이 있다. 애드센스 수입을 늘려보자는 생각이 있다면 티스토리를 키워서 애드센스 수입 월 300을 만드는 것이 쉬운 일이다. 하지만 이제 티스토리는 나만의 자유도가 떨어진다는것이 가장 큰 단점이며 최근에 나에게 티스토리 관련 소식이 들려왔다. 아마 이메일을 통해 가장 처음 이 소식을 접한것 같다. 바로 티스토리에서도 내 블로그에 광고를 달기 시작한다는것. 결국 이는 사이트 저품질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나의 광고 클릭률도 떨어진다는 뜻이다. 또한 최근에 카카오센터 화제로 인한 피해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 때문에 워드프레스로 시작하기로 맘을 먹었다.

워드프레스를 시작하고 보니

사실은 워드프레스를 경험한 적은 있다. 그때는 진짜 노베이스로 맨땅에 헤딩을 했던 시절이다. 직접 리눅스 서버에 아파치 서버 설치하고, phpMyAdmin 도 설치해서 관리하고 매우 할 것이 많았다. 사실 그 때도 찾아보면 쉬운길이 있었을것이다. 하지만 6년전의 중학생인 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보안, 해킹에 관심이 많았기에 그런 길을 택한것 같다. 물론 지금 코딩이나 해킹을 잘하는 수준은 절대 아니다. 어쨌든 결론적으로 그 때의 경험이 매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.

이제 무엇을 할 것인가?

일단 워드프레스 서버를 만드로 구축까지 완료했는데 딱히 쓸 글이 없다. 그래서 진심 그대로 글쓴이의 사는 스토리에 대한 것을 올릴까한다. 사실 이 사이트는 테스트 용도(?)로 만들었다. 월 50~100 정도 수입이 나온다면 새로운 워드프레스 서버를 열고 진짜 전문적인 사이트를 만들어 볼 생각이다.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내 계획일 뿐.. 앞으로 내 대학생활 중 배운 내용들과 애드센스 관련 글을 여기에 쓸 계획이다.

Leave a Comment